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표 4가지

by !@#$%!@# 2020. 7. 23.

우리나라는 현재 햇살론의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햇살론을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정부지원제도를 내놓고 있으며 시중은행에서도 온라인 간편대출과 신설 그리고 금리인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4가지중 가장 대표적인건 햇살론입니다. 연소득과 신용조건 등 다양한 등급에 따라 1~10등급의 구간을 나누고 있으며 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연체이력조건만 없다면 높은 확률로 승인이 가능하고 새희망홀씨, 사잇돌1,사잇돌2, 바꿔드림 총 4가지의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은 수협, 산림조합, 그리고 각저축은행(신한저축은행,하나저축은행,키움저축은행,농협저축은행,과 새마을금고, 농협등이 있습니다.

 

 

1. 햇살론입니다. 기본자격은 소득 4500만원이하이며 은행에따라 3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신용등급은 1~8등급을 주로 승인해주고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원이며 금리는 7~9%대 상환기간은 원금균등분할이며 상환기간은 3~5년입니다. 재직기간은 최소 3개월 이상이어야하고 직군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입니다. 연체조건이 없었어야 가능한 상품인 만큼 신용등급이 너무 낮다면 대출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2. 새희망홀씨 입니다. 햇살론의 상품과 거의 동일 하지만 신용등급이 조금 다르며 상환기간이 5년이라는 점입니다. 대부분 비슷한 조건입니다.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며 상환방식이 원리금균등분할이라는 점도 조금 다릅니다.

 

 

3. 사잇돌1은 은행, 사잇돌2는 저축은행의 상품입니다. 재직기간이 5개월로 최소 2개월 더 늘어났으며 금리가 조금 더 높은 7~18%대 입니다. 한도가 최대 2천만원으로 조금 작으며 소득도 최소 1500만원이라는 입증도 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신용등급은 1~8등급입니다.

 

4. 바꿔드림론 입니다. 위와 비슷하지만 은행이 아닌 서민금융진흥원으로 1397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상품마다 4대보험이 필수로 들어가는 곳일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을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은행을 여러번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도 있고 시간을 낭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소득자들은 사잇돌을 제외한 상품(정부지원서민대출)은 대출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좋은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