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중고폰 시세표 유플러스에서 확인 가능

by !@#$%!@# 2020. 8. 11.

요즘 폰 가격이 100만원은 훌쩍 넘습니다. 이런 폰들이 1년만 지나도 반값으로 떨어지고... 전자기기다보니 중고 감각에 대해서 굉장히 심한편인데 새로운 폰을 바꿀때 중고폰을 처분하고 바꾼다면 금전적으로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럴 때 근처 휴대폰 가게에서 팔게되면 값어치를 잘 책정해서 주지 않기 때문에 시세를 미리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중고나라에서 판매를 해도 되나 번거로운 분들이 많기 때문에 유플러스에서 직접 판매하는게 편리하다고 생각되네요

유플러스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에 공지사항에 2020.08.03기준으로 중고폰 매입단가 안내문이 있습니다. 

 

 

 

매입할때 핸드폰의 상태나 중고폰 매입 절차, 중고폰 등급 운영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매입 절차는 매장을 방문하여 상담사가 등급 및 매입가를 안내해주고 매입 결정 및 계약서 작성을 하게 됩니다. 매입 불가한 중고폰은 분실 및 도난폰, 전원이 켜지지 않는 폰, IMEI값이 확인되지 않거나, 단말기가 초기화가 되지 않거나, 구글 혹은 삼성, 아이클라우드 등 계정이 잠겨 있다면 매입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차감 항목으로는 액정파손, 흰색화면에서 줄이나 화면번짐, 일부변색이 있으며 배터리, 커버, 심트레이가 없는경우 혹은 버튼 이탈 및 불량 파손, 화면 터치 불량일 경우 가격이 차감 되서 매입단가가 결정됩니다.

 

 

 

 

 

아이폰6부터 매입을 합니다. 아이폰6+플러스도 매입하며 16g,64g,128g 모두 금액이 다릅니다. 정상과 액정파손, 불량 등 매입 단가가 어느정도 되는지 나와있습니다.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도 매입단가가 나와있습니다.

 

 

중고폰 시세가 이렇게 일률적으로 나와 있으니 보기 편한것 같습니다.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S MAX512까지 나오며 아이폰 SE 16기가, 64기가 등 아이폰11, 아이폰11PRO 모든 최신폰 기종은 다 나와있습니다.

 

아이폰 다음은 갤럭시 입니다. 갤럭시는 갤럭시S5부터 매입을 하며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S7, 갤럭시S8, 갤럭시S8+, 갤럭시S9, 갤럭시S9+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구형폰들은 불량이 조금만 나있어도 매입단가가 확 내려가는게 눈에 보입니다.

 

 

최신폰들인 갤럭시 S10+플러스, 갤럭시 S10e 등 아직까지는 비싼 매입단가가 보입니다. 갤럭시 NOTE 노트는 5부터 노트 FE, 노트8, 노트9, 노트10, 노트10+ 까지 있으며 갤럭시 폴드, 갤럭시Z플립이 있습니다. 폴드랑 플립은 구매가격에 비해 중고시세가 저렴하네요 플래그쉽 라인이 아닌 갤럭시 A3, A5, A7은 확실히 단가가 낮습니다.

 

 

 

A라인이 아닌 J3, J4, J5, J7, 그랜드맥스 등 매입단가는 거의 안산다는 내용입니다. 1000원이네요 엘지라인인 G5, G6, G7, V30, V40, V50, V50S도 낮은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 갤럭시의 주력 플래그쉽 라인중에서도 최근 1~2년 제품을 제외한다면 가격을 거의 쳐주지 않고 있네요 귀찮으신분들은 엘지 유플러스점에 방문하여 가격단가표를 보여주고 판매하는것도 편리하게 빨리 중고폰 시세에 맞게 처분이 가능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