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TV정보

배우 문숙 혼혈 리즈 남편 나이차 아들 조슈아

by !@#$%!@# 2020. 7. 30.

최근 같이삽시다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배우 문숙입니다. 60대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외모에 같이 나오는 출연자만 봐도 동안인게 느껴지며 성형 조차 하지 않은 자연미인입니다.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나며 자연치유사로 활동하고 있는 탓에 시청자들이 더욱 더 궁금해하는 듯 합니다.

 

문숙

 

본명 : 오경숙

 

나이 : 1954년 5월 19일

 

고향 : 경기도 양주군

 

데뷔 : 1974년 영화 태양 닮은 소녀

 

문숙 과거사진을 보면 리즈시절이라고 해도 될만큼 예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릴땐 동양적인 느낌 보단 혼혈에 가까운 분위기가 나서 많은 오해를 받기도 했습니다. 고3때 동양방송 공채 탤런트 시험에 최종선발이 되었는데 어린나이에 공채를 합격해서 더욱 관심을 많이 받은 배우이기도 합니다. 단역으로부터 시작해서 74년도 영화 태양 닮은 소녀를 오디션 보게 되는데 이때 감독인 이만희 감독과 연인관계가 됩니다.

 

 

 

이만희와 나이차이는 무려 23살이며 자녀가 있는 이혼남이였는데도 연애를 했던 것 문숙이란 예명도 이만희가 지어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문숙은 이 영화로 한국연극영화예술상 신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이차이가 많이나는 만큼 세간에는 좋은 시선으로 볼수가 없기때문에 비공식적으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러던 와중 1975년 이만희감독은 삼포 가는 길이라는 영화를 만들 던 도중 피를 흘리며 쓰려졌고 그대로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1977년도에 미국인과 결혼을 다시하게 되며 결혼식을 올리고 미국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미국으로 건너가서는 아들과 딸을 놓게 되었고 플로리다주 링에링 예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며 총장대상을 받으며 졸업을 하게됩니다. 배우 생활을 정산하고 미술업계에서 화가로 활동을 하는 모습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박원숙의 같이삽시다에서 박원숙, 김영란, 혜은이가 나오는 예능에서 활약을 또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오드리햅번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방송을 하는데 예전 룸메이트라는 예능에 젊은 아이돌이나 배우들이 같이 생활하는 예능이라면 반대로 평균나이 66세가 같이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방송입니다.

 

 

이만희 전남편과 더불어 아들 조슈아도 TV에서 공개가 되었습니다. 문숙 아들 조슈아는 35년만에 한국에 왔으며 이국적인 외모로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엄마와 유럽여행은 가봤지만 한국 여행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아들 나이는 43살이며 딸 나이는 37살 입니다.

댓글